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파는 방법은?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5. 20. 10:29

알라딘 중고서점 책 파는 방법에 대해

코로나 여파로 인해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다. 그래서 혼자 있으면서 음악도 듣고 책을 많이 읽는 문화가 생겼다. 그래서 서점을 가보게 되면 새 책을 사는 분들도 많이 있고 책이 비싸서 중고로 사는 분들도 많이 있다. 교보문고 알라딘 등 많은 서점에서 그런 분들을 많이 보고 산다. 하지만 어짜피 책은 평생 소장 개념이 많이 사라진 이때 알라딘 중고 서점을 통해서 중고로 구하는 분들이 많이 생겼다. 그래도 책을 사는 이유는 아무래도 책을 통해 간접적인 경험을 하고 싶어서 일것이다. 그럼 내가 가지고 있던 책을 파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세하게 알아보자.

알라딘 중고서점에 내 책 파는 방법

첫번째. 온라인 알라딘 중고서점 이용하는 방법이다. 책이 한 두 권 이라면 상관 없지만 우리 나라는 책을 만들때 돌을 가루내서 그걸 첨가해서 책 종이를 만들기 때문에 다른 외국 서적과 다르게 무겁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집에 책이 많다면 가지고 가기 매우 어렵다. 그래서 오프라인 알라딘 매장을 방문 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택배 기사가 가져가게 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하다. 온라인 알라딘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위에 사이트를 클릭 하면 사이트가 나온다. 
먼저 회원가입을 먼저 하고 로그인을 하면 팔 수 있게 나온다. 이제 내가 준비 해야 되는 부분이다. 

1. 박스 포장 

일단 보낼 책을 박스에 포장한다. 장마철에 책 보낼 때에는 책이 젖을 수 있기 때문에 포장을 꼼꼼하게 해서 보낸다. 포장을 꼼꼼하게 하는 방법은 뾱뾱이나 신문지로 책을 감싼 후 박스에 잘 넣고 테이프로 봉한다. 그렇게 안하게 되면 책이 다 젖기 때문에 알라딘에서 책 값을 제대로 안 쳐주게 된다.

알라딘 매입 가격 기준은?

내 책을 알라딘에서 매입 하는 확인 하는 방법은?

내 책을 알라딘에서 매입 하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밑에 사이트를 클릭 하면 알라딘에 중고 팔기라고 나온다. 그 밑에 내가 팔고자 하는 책을 기재 한 후 오른쪽에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알라딘에서 이 책을 매입 하는지 매입 한다면 얼마 가격으로 받는지 상세 하게 다 나온다. 책 이름을 기재 할 때 다 입력 안 해도 되고 예를 들어 정보처리기사 책을 팔고 싶다 하면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2020 라고 다 안 쳐도 되고 정보처리기사만 쳐도 내가 원하는 책이 목록에 나온다. 만약 그 목록에 내가 팔고자 하는 책이 없다면 못한다고 봐야 된다. 

클릭

귀찮아서 한꺼번에 보내고 싶은 경우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알아서 체크 해주길 원하는 경우엔 알라딘에서는 원클릭 판매라고 해서 박스 갯수만 적으면 내가 일일히 검색 안해도 된다. 

3. 발송하기

발송은 지정 택배사 신청시 기사님이 직접 집에 방문 하며 지정 편의점 신청 시 직접 인근 편의점 점포에 들려 위탁을 한다. 택배 박스에 최대로 넣을 수 있는 갯수는 20개이며 최대 10kg 까지만 허용 가능하다. 만약 그 이상이 되면 택배사에서 거절 할 수 있으니 적당히 갯수와 무게를 맞춰서 놓는것을 추천한다. 괜히 내가 여러가지 한꺼번에 넣고 무게나 갯수를 초과 해서 안 가져 갈 수 있다.

상품 DB 핸드폰에서 확인 방법은?



내 지역에 알라딘 오프라인 판매점 확인 하는 방법

현재 (글쓴 시점: 2019년 6월 23일) 기준 알라딘 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 이름

서울: 가로수길점, 강남점, 강서홈플러스점, 건대점, 노원역점, 대학로점, 서울대입구역점, 수유점, 실림점, 신촌점, 연신내점, 영드포, 타임스퀘어점, 이수역점, 잠실신천점, 잠실롯데, 월드타워점, 종로점, 합정점

경기: 동탄점, 부천점, 분당서현점, 분당야탑점, 산본점, 수원점, 안산홈플러스점, 일산점, 화정점

그외 광역시: 광주상무점, 광주충장로점, 김해점, 대구동성로점, 대구상인점, 대전시청역점, 대전은행점, 동대구역점, 부산경성대, 부경대역점, 부산덕천점, 부산서면점, 부산센텀점, 울산점, 인천계산점, 인천구월점, 인천송도점, 전주점, 천안점, 청주점

오프라인 알라딘 매장에서 내 책 판매 하는 방법

가깝게 있는 지역으로 책을 가져간 후 판매한다. 알라딘에서 취급하는 즉 판매 가능한 책인지 확인하고 가면 무겁지 않게 판매가 가능하며 귀찮거나 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 같은 경우 그냥 다 가져가서 판매를 요청하면 알아서 취급하지 않는 책은 돌려주니 걱정말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내 책을 팔아보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