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기억장애 기억상실증 원인과 진단 결과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7. 21:25

기억상실증

기억상실증은 과거를 기억할 수 없는 단순한 기억으로, 옛날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때로는 기억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기억상실증이 아닙니다. 특히, 추상이라는 단어가 좋지 않을 때 주로 사용되며, 강렬한 기억 상실증은 추상이라고하지 않습니다.

기억상실증 걸리는 원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 기억상실증은 정신성, 기질성이지만 정신성일 때 해리성 기억장애라고도 불리며 스트레스와 충격적인 사건의 기억 재생에 장애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지난 기간의 기억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대한 기억을 잃어버립니다.

기질의 경우 기억력 장애가 종종 개인의 사회적, 전문적 기능에 상당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저산소 혈증, 저혈당증, 부상, 뇌종양, 항불안제 및 대마초와 같은 약물 사용과 같은 외상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억상실증 증상

완전한 기억상실증은 기억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신체적 문제가 많을수록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기지만 외상이 많을수록 뇌가 손상되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부분 기억상실증은 장기 기억상실증, 단기 기억상실증, 장기 기억상실증 등 정상적인 망각 과정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는 구식 기억을 잃을 수 있습니다. 단기 기억상실증은 기억상실증으로는 가장 흔한 것으로, 기억상실증은 이전에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단기 기억상실증은 자연스럽게 개선되지만, 영구적인 단기 기억상실증은 거의 없습니다.

기억상실증이 오면 감정적인 엄마, 무감각, 불안, 좌절, 흥분, 일시적인 당혹감을 나타낼 수 있고, 때로는 거짓 기억을 쌓아서 이것을 퍼뜨리는 화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기억상실증 진단 방법

기억력이 신경인지 검사로 우울한지 확인하면 CT나 MRI 등 이미지 처리 의학검사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심각한 기질 기억장애가 아니라면 대부분 정상입니다.

기억상실증 치료 방법

기억상실증 때문인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재활치료와 생활습관 개선, 기억력 훈련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일상생활과 사회적 적응을 촉진하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