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후각장애 비부비동 종양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6. 10:22

비부비동 종양 의미

얼굴 뼈 안에는 코 옆에 동굴로 불리는 공간이 있습니다. 비동 종양이라고 하는데 이 부위와 비강에서 종양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동 종양은 희소병이고 역유두종, 혈관섬유종, 혈관종, 골 종 등이 있습니다.

비강과 부비강 강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은 인체의 악성 종양의 1% 미만으로, 편평 세포 암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들은 종종 진보되어 늦게 발견되며 일반적으로 예후가 좋지 않으며 그 원인에 책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양성 종양의 발생 원인은 사람유두종 바이러스 (HPV) 6 및 11과 관련된 손상되지 않았거나 역 유두종으로 알려졌습니다. 비동 악 종양에서는 피부 건조, 니켈, 크롬, 메탄알, 나뭇가루, 방사선 등에 노출된 작업 환경에서 작업자로부터 쉽게 발생합니다. 흡연과 음주는 배동성 악성 종양과 분명히 관련이 없습니다. 증상은 관찰되지 않습니다.

비부비동 종양 의심 증상

대부분 한쪽의 병변으로 일방적인 비강 방해나 반복적인 코 출혈이 있으면 종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종양의 위치, 진행, 병리 생리 등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데, 이 가운데 코 잼이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1) 비강

비출혈, 코막힘, 혈액 등의 발견을 보여줄 수 있고, 후각 이상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2) 겉

주변부종, 결막부종, 느슨함, 이수증, 안구 투영, 시력 저하 등.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구강

치아가 불안정하거나 치아가 떨리는 특별한 원인이 없는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치아 뒤에 구강과 상악동 사이의 누공이 지속하면 의심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궤양이나 종양이 구강 구강에서 직접 관찰됩니다.

4) 얼굴

얼굴 비대칭이 나타나거나 얼굴에 통증과 이상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뇌 신경과 두개골 기반

종양이 두개골의 밑면을 침범하면 여러 뇌 신경 마비가 발생합니다. 진단

종양은 내시경 검사로 확인되며, 조직 검사는 확인을 위해 관찰된 종양을 벗겨 내 수행됩니다. 그들은 종양의 1차 영역, 침범 범위 등을 평가하기 위해 CT, MRI, 비 내시경 등의 검사를 수행하여 치료 정책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악성 종양일 때는 흉부 X선 촬영과 복부 초음파, 골 전이 검사, 전신 양전자 단층 촬영 등을 병행합니다. 전이가 있는지 알아보려고요

비부비동 종양 치료 방법

양성종양에서는 여백이 충분한 수술적 제거가 가장 효과적이며, 혈관섬유종에서는 수술 전 혈관 색전술을 실시하고 수술 시 출혈을 완화할 수 있으며, 점액낭 종에서는 배수통로를 유지할 수 있는 거시적 방법을 수행합니다.

악성종양에서는 양성종양뿐 아니라 정상조직을 포함한 충분한 배설연기를 배치하고 배설 전체를 수행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수술만으로도 생존율이 낮아서 수술 전후 방사선 치료를 하고 항암치료를 병행해 필요와 함께 치료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