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기침 코막힘 만성 기침 원인 치료 방법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6. 08:19

만성 기침 의미

8주 이상 지속하는 기침은 만성 기침이라고 하는데, 만성 기침은 명백한 이상 요인이 있는 경우가 많아 의사의 진료로 치밀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성 기침의 이유

만성 기침의 가장 흔한 원인은 코의 분비 증가에 따른 허빌 증후군입니다. 허빌 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며, 대표적인 예는 알레르기 비염, 선행 호흡기 감염 후 비염 (바람) 및 부비강염 (pustulosis)입니다.

일반적인 만성 기침의 원인은 허빌 증후군 옆에 기관지 천식과 위 식도 역류 질환이지만 만성 기관지염 (COPD), 폐렴 및 폐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또한, 흡연과 일부 약물은 만성 기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성 기침 증상

만성 기침의 원인 가운데 하나가 허빌 증후군입니다. 콧물이 뒤로 밀려 목을 자극하면서 기침을 일으키는 증상이지만 주로 밤에 숫자로 누워 있으면 코와 목 뒤쪽으로 연결된 부위에서 이물감을 느끼고 코가 막혀 숨을 쉬고 쉬는 증상입니다.

만성 기침 진단 방법

병원에 오면 환자의 기침이 지속하는 기간, 즉 청진 기간을 통해 만성 기침을 진단합니다.

만성 기침 치료 방법

기침을 일으키는 인과 질환이 있는 경우, 이 인과 질환을 찾고 치료하는 근본적인 치료법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그러나 원인이 발견되지 않으면 원인과 관계없이 기침을 억제하는 증상 치료가 시행됩니다. 대부분은 만성 기침의 원인은 위 식도 역류 질환이기 때문에의 치료와 함께 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합니다. 때로는 심한 기침으로 위력이 들어가면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지만, 만성 기침이 요실금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요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심한 기침이 지속하면 천식과 폐렴 등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성 기침 환자의 주의 사항

만성 기침 환자는 호흡기가 예민해지고 건조한 내부 등이 오염된 공기 때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호흡기에는 특정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요인이 있을 수 있어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적절한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항상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