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미세한 변화 신 증후군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6. 01:15

미세한 변화 신증후군 

단백질뇨증은 신장의 사구체를 형성하는 모세혈관에서 이상이 생기고 혈액 속의 단백질이 신장으로 빠져나가 소변이 많아져 체내 단백질이 사라지면 저알부민혈증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저알부민증은 혈액 속의 수분이 혈관 밖으로 빠져나가 피부 아래의 수분이 고여 신체가 부풀어 오르게 합니다. 신장 증후군은 성인 기준 소변에서 배설되는 단백질의 양이 하루 3.5g 이상인 것이 특징인 신장 사구체 질환으로 혈중 알부민 농도가 3.0g/dl 이하로 부어오른다.

신 증후군 발생 원인

신증후군은 특별한 원인이 없는 1차 신증후군과 전신 질환으로 나타나는 2차 신증후군으로 나뉜다. 2차 사구체신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당뇨병에 신장 증후군이 발생할 때 만성 신부전으로 이어지는 당뇨병입니다. 2차 신장 증후군의 다른 원인은 B형 간염, 전신 홍반 물혹, 유전준비, 종양(악성 림프종 등) 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 임신 중독 등.

신 증후군 특이 증상

가장 잘 알려진 증상은 혈액 내 알부민이 소변에서 많은 양의 부종으로 누출되는 혈중 알부민 농도가 떨어지고 혈액 내 물과 전해질이 혈관에서 나와 신체가 부어오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눈꺼풀이 먼저 쏟아져 통과하기 쉽지만, 발과 발에 부종이 나타나 신발을 신지 못하도록 하거나 발에 양말 자국이 나옵니다. 심한 경우, 배설된 소변에 거품을 일으킬 수 있는 많은 양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복부 팽창, 기침 및 호흡 곤란을 일으키는 배설물과 폐에 물을 뿌립니다.

혈액 내 저알부민혈증이나 고콜레스테롤혈증도 발생하는데, 이는 혈액검사로도 알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나 혈전증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세균감염 위험이 증가하며 직장이나 복막염이 잘 생기기 때문에 폐동맥이나 신장정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급성 신부전은 신장기능을 획기적으로 떨어뜨립니다.

신증후군 진단 방법

진단은 환자가 호소하는 임상 발현 및 소변 단백질 정량 검사, 소변의 단백질량을 측정하는 검사와 원인이 되는 질병을 식별하기 위해 신장 조직 검사에서 수행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대부분 치료가 자주 듣는 미세변화성 신장 증후군이어서 조직검사 없이 치료를 시작한 뒤 반응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신증후군 증상 치료 방법

신장증후군 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장 증후군의 원인 질환의 치료이며 부신 피질 호르몬 (스테로이드) 및 면역 억제 치료입니다.

두 번째는 증상 치료입니다. 첫째, 신체가 부어오르는 것을 줄이기 위해 염분을 제한하고 이뇨제는 부어오르는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뇨를 줄이기 위해 특정 종류의 혈압약 (ARB)을 사용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이나 혈전증가는 콜레스테롤 분해 제나 항응고제를 사용합니다.

신증후군 완치 방법

원인 질환에 따라 코스가 다르게 진행됩니다. 어린이에게 일어나는 미세 변화성 신장 증후군과 같다면, 치료 중에 자주 들리고 만성 신장 기능 상실로 잘 진행되지 않으며 당뇨병 환자의 신장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만성 신장 기능 상실로 진행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