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 원인 치료 방법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5. 13:21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은 혈액 공급이 부드럽고 장기간 손상되어 중요한 장기에 혈액을 공급하는 적절한 동맥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그것은 폐를 제외한 중요한 장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혈관이 약해지거나 늘어져 파열이나 협착증이 생깁니다.

결절성 다발 동맥염의 원인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의 가장 큰 원인은 백혈구가 조직이나 장기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질병의 명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B형과 C형 간염 바이러스의 발견으로 바이러스가 연관이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이 질환은 주로 40~50대 환자에게 나타나며, 환자에게도 비슷한 성비를 보입니다.

결절성 다발 동맥염 증상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의 증상은 주로 피부, 생식 시스템, 중추 신경계, 말초 신경계, 심혈관 시스템 및 복부 등을 침범하는 백혈구에 의해 침범되는 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환자의 절반가량은 배 주변에서 통증과 구토, 설사, 피 묻은 대변 등의 증상을 경험하고 있으며, 백혈구가 침투해 위장관에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열, 피로, 관절 통증 및 근육 통증과 같은 전신 증상이 몇 달 동안 나타납니다. 초기 증상은 특징적이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피부에서 시작됩니다. 나중에 말초 신경이 손상되거나 고혈압으로 신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절성 다발 동맥염 진단 방법

결절성 다발성 동맥염은 임상 특징과 생체검사로 진단되며 심내막염과 같은 동반 감염을 제외해야 합니다. 복부 혈관 조영술에서는 작은 딸기 동맥류가 관찰되어 진단에 유용하며 환자는 치료됩니다.

치료 없이 2~5년 안에 사망하는데, 약물을 투여하면 10년 생존율이 70%에 이릅니다.

백혈구가 장기를 침범하면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고, 중증질환은 사이클로포스파마이드 등 면역억제제를, 활성 바이러스 간염은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합니다. 이 약물은 오랫동안 투여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들이 행정부를 중단하면, 그들은 재발하기 쉽습니다. 

현재 스테로이드와 면역억제제를 병용해 5년 생존율을 60~90%로 높여 예후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주요 사망 원인으로는 심부전, 심부전, 뇌출혈, 위장 출혈 및 천공이 있습니다.

치료제는 면역 억제성이 있기 때문에 감염에 쉽게 노출됩니다. 일반적으로 감염되지 않도록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들의 오랜 치료 기간 때문에 그들은 가족의 정서적 지원을 요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