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바이러스성 장염 원인 치료 방법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4. 21:40

바이러스성 장염

장염이나 장염을 일으키는 질병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 크게 나눌 수 있어 발병이 잘되는 원인으로 꼽힙니다. 아기가 복용하는 장염은 대개 바이러스이며, 그 중 유아에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로타 바이러스에 의한 장염입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추운 시기에 계절적으로 많이 발생하고 주로 11월부터 2~3월 사이에 발생합니다. 노후생활의 첫 3~24개월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전염성이 강해 인종과 문화, 경제상황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감염돼 뜻밖에 질병을 유발합니다. 그것은 전 세계에 배포되며 점차적으로 더 나은 위생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장염 걸리는 이유

바이러스 장염의 원인균은 전 세계 영아에게 발생하는 소화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 바이러스인 바이러스입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할 때, 라틴어 이름 ROTA는 프레임에 짧은 바퀴가 있는 바퀴처럼 보이도록 위일을 의미한다고합니다. 로타 바이러스는 오염된 식수, 음식 또는 손을 통해 입과 배설물의 접촉에 의해 전달되며 호흡기를 통해 공기를 전파할 수도 있습니다. 소량의 바이러스라도 감염되기 쉬운 산후조리나 어린이집에 모이면 쉽게 감염되기 쉬운데, 장남이나 세균 등 딱딱한 곳에서도 몇 주씩 살기 때문에 씹고 빨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입에서 감염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 증상

로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잠복기 1~3일 만에 처음으로 발열과 콧물, 기침 등의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후 물만 먹어도 침을 뱉는 심한 구토 증상이 계속되지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이런 증상이나 체 또는 추위에 대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24시간 안에 20일 이상 설사나 구토가 발생하고, 심할 경우 9일 동안 설사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구토와 설사는 신체 전해질에서 심각한 탈수 증상과 불균형을 초래하며, 아이들은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경험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 진단 방법

바이러스 감염은 다른 병원균에 의한 위장관염 증상처럼 임상 증상만으로는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검사실 검사로 병원균을 확인해야하며 전형적인 검사 방법으로 대변 샘플에서 바이러스 항원의 존재를 직접 확인하는 면역 효소 방법 (eia)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자 현미경 및 면역 전자 현미경을 사용하는 것으로, 분자 생물학적 진단 인 역 역 중합 효소 연쇄 반응 테스트 (rt-pcr)를 사용하여 로타 바이러스 특이적 유전자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장염 치료 방법

로타바이러스 장염은 다른 바이러스성 질환과 마찬가지로 근본적으로 치유된 약물을 가지지 않고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를 수행합니다. 구토와 설사시 음식을 섭취하는 양이 탈수 가능성이 훨씬 낮아 탈수를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토나 설사가 심한 경우 수액(수분이나 전해질)이나 영양소 공급에 병원치료가 필요하며, 발열이 있으면 항열제를 공급하면서 열을 조절해야 합니다. 로타 바이러스 장염은 구토 또는 설사를 특징으로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치료되지만 건강한 면역 체계의 경우 로타 바이러스에 의한 위장염이 며칠만 발생합니다.하지만 탈수가 강하고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면 탈수가 심하면 혈액순환장애나 충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