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피로감 근육통 이유 급성 c형 간염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4. 19:51

급성 c형 간염 정의

급성 C형 간염은 C형 간염 바이러스(HCV)가 감염돼 간염이 수축하고 간세포가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급성 c형 간염 원인

급성 C형 간염은 주로 혈액을 통해 전염되며 일상적으로 접촉하여 전염되지 않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모든 행동 (문신, 치료, 피어싱 등)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함께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염된 바늘, 바늘, 손톱 면도기, 면도기, 칫솔 및 기타 피부를 관통하는 것. 바이러스는 환자의 정액과 유리체에 존재하며 성행위로 전염될 수 있지만, 부부간의 전염은 5% 미만으로 알려져 특정 전염 경로도 알 수 없습니다.

급성 c형 간염 증상

급성 C형 간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일반적인 피로감, 마세열, 근육통, 기침, 콧물 등 감기 증상으로, 기절하고 의식을 잃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거식증, 복부 불편과 같은 소화 기관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때로는 설사 증상을 일으킵니다. 질병이 진행되면 일부 환자는 전신 주관적 증상을 느낄 수 있고 소변은 빛깔 색처럼 어두워질 수 있고 며칠 뒤 눈과 피부에 황달이 생기면서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급성 C형 간염에서는 급성 간 기능 상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

급성 c형 간염

급성 C형 간염은 혈액 검사, 즉 C형 간염 항체(Anti-HCV) 검사, HCV RNA 검사로 진단됩니다. C형 간염 항체(Anti-HCV) 검사는 고위험군과 의심환자의 1차 검사에 대한 검사로 활용되지만 위 양성반응이 높아 검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항-HCV 검사에서 항체 C가 양성일 때 HCV-RNA 검사로 체내 C형 간염 바이러스의 존재를 조사했습니다.

급성 c형 간염 치료 방법

증상이 있으면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하고 절대 안정성, 고단백 식이요법 등 증상 치료로 치료하며, HCV-RNA 검사는 발병 4개월, 6개월 후 시행됐으며 음성은 모두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급성 C형 간염 환자는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급성 C형 간염에서 급성 간 기능 상실로 이어지는 경우는 매우 드리다. 그러나 급성 단계에서는 심각한 증상이 있으며 주요 치료를 위해 입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흔히 보기 드문 합병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급성 C형 간염의 가장 큰 문제는 환자의 50% 이상이 만성 간염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만성 간염은 수년에서 수십 년 동안 간 경화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급성 C형 간염이 결합해 바이러스가 혈액에서 사라지지 않는 한 12주 정도 정기적인 정밀검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표준 치료법은 90% 이상의 치료율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