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속 쓰림 위암 원인 증상

건강맨 궁금증 해결 2020. 6. 12. 17:31

속 쓰림 위암 원인 및 증상

몸 속 위 사진

원인

위암의 원인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위장은 음식은 입에 들어오는 장기이며 음식이 장기간 접촉해 위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동물 실험은 음식에서 발암 물질이 위암에 가장 중요한 요인임을 보여 주었습니다. 뜨개질 조명, 특히 가공육에서 발견되는 뜨개질은 강력한 발암 물질로 알려졌으며 석탄 식품, 달콤하고 짠 식품을 위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특히 한국인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자동차의 3배 이상을 섭취해 최근보다 관심이 높아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위염과 위궤양의 원인이 되고 있지만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위암과 관련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종양이 생성되지 않은 발암 물질과 동시에 헬리코박터 피롤 리만을 투여하면 종양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것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 위암의 좋은 환경을 만들어 냈다고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증상

조기 위암 진단은 조기 위암의 약 80%가 특별한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다고 진단받으면 드물다. 전반적인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특별한 것이 없고, 메이지의 부지가 내 통증으로 소화되지 않고 증상이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종종 가벼운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증상은 종양의 위치에 따라 다르다. 위암이 진행되어 위 음식물이 떨어지는 방법을 막고 구토 증상이 나타나며, 왼쪽 뼈의 하부 림프샘이 촉각 적이며 복막 후 팽창을 나타낼 수 있는데, 이는 위암의 후기 증상이기 때문에 수술은 불가능할 수 있다.

진단

병변 부위를 확인하고 조직학적 검사를 통해 악성 세포의 존재를 파악하기 위해 위내시경 검사를 할 수 있으며, 내시경 초음파 검사를 통해 병변의 깊이를 명확히 할 수 있으며, 위 영상에서 전신 이미지와 위 병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CT 영상을 이용하여 간과 같은 다른 장기로의 전이를 확인하고, 흉부 X-ray를 통해 폐암세포의 전이가 인식되지 않는지 확인하였다.

댓글
댓글쓰기 폼